저녁시간

DJI 오즈모 포켓2 구매후기 유튜브 촬영장비 (DJI porket2 사용팁)

햅뻔 2023. 3. 3. 22:58

유튜브 장비욕심에 초보전용 유튜브 촬영장비로 유명한 DJI 포켓2를 눈여겨보고 있다가 봄 할인소식에 지름신이 강림했다. 가격이 워낙 빡세서 dji 오즈모 포켓2 중고로 눈을 돌리고 있었는데, 당근 실거래 중고가만큼이나 DJI에서 봄세일 할인을 하는게 아닌가. 이건 놓칠 수 없지. DJI porket2 할인에 대해서 오즈모 포켓3 나오기전 재고 떨이설 외 할인에 대한 여러 썰들이 있지만

DJI 포켓2 크리에이터 콤보

그런 썰보다는 그냥 온세계 신학기봄세일 쪽에 손을 들겠다. 어쨌든 유튜브 촬영장비로 포켓2가 필요했던 나로서는 희소식이었다. 방금 개봉한 따끈따끈한 dji 포켓2 구매후기를 들고왔다. 아무것도 안하고 촬영장비 빨만 자꾸 세우려고 하는건 함정. 요즘 택배 정말 총알이지..편한 세상에 살고있어 감사합니다. 하루만에 도착한 반짝반짝 영롱한 DJI porket2 두근두근한 언박싱 순간.

 

 

dji 포켓2의 박스는 옆으로 연다

드디어 내것이 되었구나 DJI 포켓2 !! 반가운 마음에 힘껏 박스를 뜯다가 도저히 안뜯어져서

"뭐지??"

하고 있다가 옆으로 여는 박스임을 발견했다...

왜 힘으로 하려 했나 바보같은 나 자신.. 그래도 비실비실 힘이 약해서 다행인지 박스가 찢어지진 않았다. (만에 하나 중고로 다시 팔 가능성도 염두해두는중...나와 안맞을수있잖나)

 

 

당근에 마땅한 포켓2 중고가 보이질 않아서 그냥 포켓2 단품으로 구매할까 고민하던 차에, 할인하는 크리에이터 콤보 구성 가격이 이전의 단품 가격과 같은 파격 할인가에 눈이 안돌아갈 수 있나.. 할인율은 10%인데 환율의 영향때문인지 애초에 할인전 본 제품 자체의 원화가격이 달라진 것 같다. 크리에이터 콤보 기준 이전대비 17만원 정도 저렴해졌다.

 

콩만한 포켓2와 작은 부품들. 작고 귀엽다 장난감같다. 분실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해야 겠다고 다짐했다. 쪼만한 것들..

 

반응형

포켓2 크리에이터 콤보 구성

 

단품과 크리에이터 콤보의 차이는 타 외부마이크 단자를 꽂을 수 있는(아직 잘 모르지만 그 외 이런저런 기능을 할) 멀티핸들과 전용 삼각대. 전용 무선마이크와 윈드스크린. 그리고 광각렌즈 정도

 

dji 포켓2 크리에이터 콤보

다 쪼만쪼만해..

저 쪼매난 윈드스크린 뭐야 넘나 귀여워....

광각렌즈는 평소 들고다녀야 할 것 같은데 다행히도 케이스에 광각렌즈 부착할 수 있는 자석 구좌가 있다.

그렇게 짱짱한 자석?은 아닌것 같아 떨어질 수 있어 분실에 유의하긴 해야할 것 같다.

 

포켓2 마이크송신기

 

 

마이크로 삼각대

삼각대 생각보다 견고했다. 펼치면 삼각대가 된다. 케이스에 부착하여 가지고 다닐 수 있어 부피차지도 하지않고, 각도를 조절할 수 있어 편하다. 

dji 포켓2 마이크로삼각대

 

포켓2 삼각대는 사진으로 봤을 때 좀 부실하게 생겼길래 걱정했는데 아니었다.

결론: 포켓2 콤보에 포함된 마이크로 삼각대는 짱짱했다. 

 

삼각대마운트

삼각대를 연결할 수 있는 나사구멍이 있는 삼각대마운트. 삼각대마운트는 포켓2 단품에도 포함이다. 콤보구성에 포함되는 삼각대가 짱짱하긴 하나 딱히 멀티핸들이나 마이크가 필요 없으면 가격부담이 되니 삼각대 때문에 콤보를 살 필요는 없을 것 같다.

 

 

이름처럼 손에 쏙 들어오는 포켓2

쪼매내

아직 케이스 분리 방법도 모르겠어서 분리부터 좀 헤맸다. 폰 연결도 헤매고, 버튼들도 헤매고...

알고보니 밑부분부터 그냥 빼면 되었다.

소중해서 고장날까.. 막 빼기 어려웠다.

 

 

잘 모르겠어서 공부중....

 

마이크도 케이스에 부착할 수 있어서 좋다. 

 

설명서보니 전원버튼이 안쪽으로 가도록 케이스에는 이렇게 끼워야 한단다.

설명서 그림 보기전까지는 반대로끼웠는데..음..

충전에 대한 설명도 충전기정격타입만 적혀있고 부가설명은 없다시피해서 아쉬웠다.

포켓2의 충전은 5v 2A 충전기를 사용해야 하며 무선마이크 충전은 5V 400ma 이다.

집에 충전기가 1A와 2.1A만 있어서 검색과 고민을 하다 2.1A로 충전했다.

 

포켓2 본체 충전중에 사진에보이는 아주 작은 녹색불만 깜빡이다 다 되면 더이상 점멸하지 않고 불이 꺼진다. 뭐 불 색깔이 바뀌거나 충전이 다됐다는 소리가 나거나 하지 않고 그냥 불만 꺼져있다....

완충 후 더 충전하면 배터리수명에 안좋을텐데 그 부분은 불친절한 포켓2.

 

게다가 무선마이크 충전기로는 5v 0.5A를 쓰라고 한다. 0.5는 없다구 집에...어째야하나. 충전기를 사야하나. 1A써도 되는건지 사이트에 설명이 있던데 모호한 답변만 있어서 확실치 않은데... 정석대로 충전하고픈데. 

 

 

input 5V 0.4A

전용충전기가 있나 싶어 검색해보니 해외배송 밖에 없고 C타입모양은 아예보이지도 않는데??

그냥 알아보다 지쳐 집에있는 1A로 충전하게 될듯 잉..

 

 

 

DJI PORKET2 작은 tip들

 

#포켓2는 멀티핸들을 꽂고도 충전이 가능하다. 멀티핸들에도 충전코드 꽂는 부분이 있기 때문. 근데 뭔가 충전 전류가 두 번 거치는게 좋을까? 싶어서 할매같이 굳이 멀티핸들 떼고 본체만 충전했다ㅎㅎ..

 

#멀티핸들에 삼각대마운트와 동일한 삼각대연결 나사구멍이있어서 삼각대 연결할 수 있다. 삼각대마운트는 그냥 잃어버릴 수 있으니 집에 두고 다니는걸로.

 

#멀티핸들 연결 후 잘 안빠지는데 분리버튼 누른채로 옆으로 왔다갔다 후 아래위로 왔다갔다 하면 잘 빠진다. (...)

 

#포켓2의 전원을 끄면 카메라가 자동으로 종료 모양으로 돌아간다. 다만 종료 후 카메라가 2초정도 고정되다가 카메라머리가 고정이 풀리고 흔들린다. 전원 끄고 카메라머리가 고정인 상태일때 케이스에 빨랑 집어넣거나, 전원 끈 뒤 시간이 지나 카메라 머리가 흔들릴 때는 조심해서 케이스에 넣어야한다. 카메라 머리가 전원 끄고 2초 후에 고정되지 않고 풀리는건 고장이 아니라 원래 그렇다고 한다. 그게더 안전하다나?

 

케이스에 넣는 방향이 정해져있으니 사진처럼 넣어야한다. dji 로고가 있는 부분이 카메라 머리쪽이며, 전원버튼이 안으로 들어가는 형태다. 설명서에 그림이 있으나 찾기가 어려우니 혹시나싶어 사진으로 첨부했다.

 

 

 

DJI사이트에는 촬영에 대한 설명만 있고, 짜잘짜잘한 팁은 좀 부실한 느낌...

짜잘짜잘한 것들은 개인적으로 찾아봐야하는 것 같다.

 

좀더 사용하다보면 포켓2가 익숙해지겠지?

작은 SD카드인 마이크로SD카드 전용인줄 모르고 집에있는 일반 sd카드로 사용하려다가 영상도 못찍어봤다. 마이크로SD 주문후 기다리는 상황ㅎㅎㅎ 그래서 가장 중요한 영상을 아직 못찍어봤지만 화면액정만 보기에는 카메라가 날 잘 인식하고 따라와서 액티브트래킹 기능이 좋아보였고, 작은 화면이라 정확한 식별은 어려웠지만 촬영시 흔들림도 없이 좋아보였다.

 

"SD카드 도착하면 영상많이 찍어줄께 포켓2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