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들어먹고

곰표 핫케잌가루로 간식 핫케이크 만들기

by 햅뻔 2021. 4. 4.
반응형

오늘은 곰표 핫케잌가루로 간식 만드는 날 ㅎㅎ

출출할때 간단하게 뚝딱 만들 수 있는 핫케이크 간식으로 괜찮아요

오늘은 집에 카카오파우더가 있는 김에 초콜릿소스와

까르보나라 만들고 남은 생크림까지 사용해서 조금 더 번거롭지만 맛있게

핫케이크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곰표 핫케잌 가루는 처음 써봤는데요~

  

500g 한봉이어서 반만 사용했습니다~

핫케이크 250g 정도면 한 7~8장 정도는 나와서

둘이 먹을 땐 반봉만 해도 충분한 것 같아요.

 

 

레시피는 적힌 그대로 만들었고, 반봉만 사용할 거라 반으로 줄였어요~

물에 계란 1개 넣고 저은 뒤, 핫케이크 가루 250g 거품기 사용 반죽 끝~!

이렇게만 만들어서 잠시 둔 뒤 후라이팬에 구워서

꿀이나 슈가파우더, 잼 등 집에 있는 재료들과 같이먹어도 좋아요,

 

 

 

 

 

저는 카카오 가루로 만든 초코소스와 

(카카오가루랑 물과 설탕만 있으면 됩니다.)

카카오가루100 설탕 100 물200 넣고 냄비에 끓인뒤 식혀두었어요~!

 

 

 

 

생크림은 액상 생크림 볼에 담은 뒤,

설탕 조금 넣어서 휘핑해주었어요~!

생크림 500g에 설탕 35g 이정도 비율입니다~

 

다 준비한 뒤~

드디어 핫케이크를 구워요~!

 

 

그런데,,

 

첫반죽 탔어요,,^^

실패

 

거품이 보글보글 올라오면 뒤집으라고 되어있는데,

안익을까 걱정이 되어서 반죽 거품이 많이올라올때까지

조금 더 기다렸더니 바로 타버리더라구요,

거품이 보글보글 조금만 올라오면 바로 뒤집으면 됩니다!

 

 

 

 

몇번해봐도 예쁜모양 잡기 실패 ㅎㅎㅎ

그래도 타진 않았어요,,

맛은 좋아요 ㅎㅎ

 

 

따뜻할 때 버터 발라서도 먹구요 ㅎㅎ

 

 

 

비주얼은 좀... 사실 초코소스 뿌릴때 비닐봉지 말고 소스병 같은거로 했으면 이쁘게 나왔을텐데 ㅠㅠ

집에 없어서 그냥 비닐봉지에 부었더니 저렇게 됐네요^^;;

맛은 꿀맛보장

 

한개는 태워먹어서 버리고

둘이서 7장 순삭했네요 ㅎㅎ

맛있는 팬케이크 간식으로 좋아요,

예쁜 모양잡는건 ㅎㅎ 연습해야 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