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들어먹고

체리주 담그는 법 과일주 담그기 술 취미

by 햅뻔 2021. 1. 11.
반응형

5개월여 전에 담근 체리주를 야금야금 꺼내먹다가

결국 다 먹어버려서 

체리주를 또다시! 담그기로 했어요 ㅎㅎ

술 좋아하는 사람한테는

술담그는 것 만큼 좋은 취미가 또 있을까 싶네요 ㅎㅎ

 

빨간 체리는 보기에도 좋고 향기도 너~무 좋은 맛난 체리주로 담글 수 있어요.

 

 

 

 

 

준비물 : 유리병과 체리, 흰설탕,

+++ 비닐봉지(손장갑용과 뚜껑막기용 각각)

 

 

 

 

체리는 먼저 씻어서

물기를 뺄 수 있도록 볼에 담아둡니다.

체반에 걸쳐두는게 더 좋아요.

 

 

끓는물에 순식간에 소독이 끝나는바람에 병 소독 사진을 자꾸 잊네요;;

 

병 소독은 깨끗하게 씻은 병을 냄비에 입구가 냄비 바닥으로 향하도록 뒤집어준 뒤

한 10cm만 잠기게 물을 붓고 팔팔 끓여주면됩니다.

물이 끓은 뒤 약 2~30초면 충분해요

바닥에 바로 세워두고 물기 마를 때까지 놓아두면 끝.

 

 

 

 

장갑을 낀 손으로 체리 꼭지를 따서

병에 차곡차곡 담을거에요,

마침 집에 비닐 장갑이 없어서

큰비닐봉지를 그냥 뒤집어썼어요,

 

 

 

역시 체반에 안둬서 그런지 아직 물기가..

키친타올로 조금 닦아주고 물기마를 때까지 더 기다립니다.

아무래도 담금주는 물이 들어가면 안좋아요.

 

 

 

 

체리 꼭지를 하나하나 떼서 예쁘게 차곡차곡 담고

설탕 2~3스푼 정도 넣어줍니다.

 

더 넣어도되는데, 반반 넣기도 하던데..

저는 너무 단게 싫어서 조금만 넣어줄게요.

대신 술을 30도로 하기 때문에 상할염려는 없어요,

도수가 낮은 술을 사용한다면, 설탕 비율을 1:1은 해주셔야합니다.

 

 

 

 

병의 3/4쯤 담은 체리에 설탕도 넣고,

그대로 술을 부어줍니다.

설탕을 섞지 않아도 되요, 며칠뒤면 녹는답니다.

 

 

 

 

술만 가득 부었는데도 벌써 예쁜 체리주

ㅎㅎ

 

 

 

 

 

체리주를 담은 병 입구를 봉투로 막은 뒤

뚜껑을 닫아줄게요~

 

 

 

 

꼬옥 꼭~ 닫아줍니다.

2달뒤 열어서 과일을 꺼내주고,

그리고 1달 더 숙성시키면 조금 상큼하면서 향긋하고, 달콤한 체리주 완성

과일을 넣는 기간과

숙성 기간은 취향에 따라 조절해도 괜찮아요,

1달 더 숙성시킨뒤 먹어보고 또 꼭 잠가서 닫아두고

먹고 싶을 때마다 꺼내서 천천히 먹는 편입니다.

 

 

술이 충분히 도수가 있기 때문에

냉장 보관할 필요 없구요, 실온에 두시면 됩니다.

 

 

 

날짜를 잊기 쉬우니 꼭

날짜스티커 붙이는거 잊지마세요 ㅎㅎ

견출지로 붙여도 되지만

전 토끼스티커가 좋아서

기분좋은 토끼스티커를 붙여줬습니다.

 

 

 

 

2달뒤 체리주 시음까지 그대로 둡니다. ㅎㅎ

병만 뒤집었다가 ((흔들지는 말고)) 바로 놔두는게 좋대서

한번씩 뒤집어주고는 있습니다.!

 

먹는재미도 좋지만

빛깔이 예쁜 체리주는 빚어질때까지 구경하는 재미도 좋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