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저녁시간

[와인 리뷰] 아마토레 로쏘 (AMATORE ROSSO VERONA)

by 햅뻔 2023. 11. 14.
반응형

소주도 막걸리도 맥주도 안땡기는데 술은 한잔하고 싶을 때, 바로 그날은 집에 미리 사둔 와인을 한잔 마시는 날이다. 미리 사두어서 이 와인의 가격대는 기억나지 않는다. 아마 1~2만원 선일 것이다. 보통 개인적으로 와인은 가격대에 상관없이 맛이 좋은 와인은 좋고, 가격대가 비싸도 맛이 없으면 맛이 없어서 가성비를 (매우) 따지는 편이라 3만원이 넘으면 기념일에 마시곤 한다(ㅎㅎ)

이날 고른 와인은 아마토레 로쏘 AMATORE ROSSO VERONA

이날의 와인 안주는 짝꿍이 만들었다.

 

원하는 메뉴는 딱히 없어서 힌트조차 말하지 않고

짝꿍에게 일임한 메뉴

와인안주로 만들어온건 해물볶음우동!

 

 

해물볶음우동에서 순대볶음 맛이 나서

오히려 더 맛있었다.

다음번에 순대볶음을 만들어달라고 미리 주문했다 :)

볶음류는 내가 잘 못하는 음식인데

짝꿍이라도 잘 만들어서 다행이다.

 

 

한 입 먹고 반한 아마토레 로쏘 와인

이름을 블로그에 저장해두고

기억해두었다가

또 보이면!!

또 마실것이다.

너무너무 내 스타일이었다.

 

반응형

 

 

정말 오랜만에 만난 내 입맛 찰떡인 와인

개인적으로 약간 떫고 살짝 상큼하고 달지 않은 와인을 좋아하는데

찰떡같이 입맛에 맞은 와인이다.

 

 

 

 

*와인에 대한 지식은 없으니 개인적인 느낌으로 적습니다.

술을 참 좋아해서 어떤 종류의 술이든 많이 마십니다.


 

 

단맛 2 😊😊

(단맛이 거의~ 없었습니다)

 

상큼함 3.5 😊😊😊🫠 

(신맛이 거의 느껴지지 않아 신맛과 함께 나는 와인향도 거의 안느껴졌어요.)

 

바디감 4 😊😊😊😊

(고급스러운 약간의 쌉쌀한 맛에 끝에 살짝 따라오는 떫은 맛이 입안을 마무리시켜줍니다)

 

요즘 마시는 와인마다 알콜향이 좀 나서

픽이 계속 실패했었는데 개인적으로 '호'여서 오랜만에 성공한 와인입니다.

같이 먹은 안주도 와인과 잘 어울려서 맛에 한몫 더한것 같긴 하지만

안주 빨이 아니었어도

충분히 맛있는 와인이었어요.

 

떫은 맛이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상큼함에

진한맛 때문에

같이 곁들이는 음식 맛이 좀 강해도 될 것 같은 와인입니다.

해물볶음우동(순대볶음맛이 나는) 이랑 먹는데 정말 잘 어울렸어요.

볶음같이 간이 쎈 안주도 좋고

육류도 좋을 것 같아요.

탕이나, 가벼운 디저트나 초콜릿과는 안 어울릴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